SERVO REPAIR/PANASONIC2019. 1. 3. 08:08

안녕하세요 ~ 서보시스텍 입니다 ^^


오늘은 모델 PANASONIC AC SERVO DRIVER 수리하였습니다.


품번은 MSD1A321EA 입니다.




다들 잘 지내셨나요. 어젠 오랜만에 독서를 했어요.


현대인의 고질적인 문제가 옛날보다 책 읽는게 많이 적다는 건데


전 그래도 1달에 1권 정도는 꼭 읽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마음의 양식을 쌓는 것이니 가끔씩은 스마트폰보다 좋을 때도 있고요.



이번 제품은 PANASONIC 의 DRIVER 입니다. D TYPE 이고 용량은 10W 군요.


일단 뭐가 문젠지 증상파악부터 해봐야 겠네요. 입출력 단자를 확인해봤는데


출력측은 이상이 없는데 입력측은 이상이 있네요. 



정상파형의 반 밖에 안 나옵니다. 제어쪽에 이상이 있는게 분명하네요.


라인을 타고 근처 부품들을 추적해봐야 겠습니다.



증상파악이 끝났으니 수리작업에 들어가보죠.


먼저 보드별로 분류를 해주어 수명이 다 된 주기성부품들을 오버홀 해 줍니다.



그리고 오늘의 메인인 라인 주기성부품쪽도 소손된걸 찾아내어 교체를 해 줍니다.


조립후에 시운전을 해보니 성공적이군요. 다들 감기 조심하셔여 ^^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서보시스텍 | 조현섭 | 경상북도 구미시 수출대로 249,(3-2)(공단동) | 사업자 등록번호 : 761-81-00157 | TEL : 070-4136-4346 | Mail : purelove4346@nate.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서보시스텍 | 서보모터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