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MITSUBISHI AC SERVO DRIVER
품번:MR-J4-100A
내년까지 배터리 가격 50% 인하(도요타), 2024년까지 40% 인하(스텔란티스), 10년 내 제조단가 50% 인하(폭스바겐)
완성차업체들이 공언한 ‘반값 전기차’ 출시 계획이 흔들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원인은 역설적으로 전기차 판매 급증에 있다고 합니다.
판매량이 늘자 배터리에 들어가는 원자재 가격이 뛰었고, 전기차 가격 인하도 어려워졌다. 전기차의 인기가 대중화의 발목을 잡고 있는 형국이라고 하네요.
이번에 수리한 모델은 MITSUBISHI 사의 AC SERVO DRIVER 이며 품번은 MR-J4-100A 입니다.
이 모델은 입력은 삼상과 단상 사용가능하고 200~230V입니다.
이번 수리품의 경우 기판이상이 있다하여 온 제품인데요
점검 시 VI TEST 장비를 이용하여 확인해보니 주/제어 회로의 파형에 문제가 있네요.
문제점위치를 파악했으니 바로 내부 점검을 시작하였습니다.
VI TEST 장비 및 기타 측정장비들을 사용하여 제품의 부품들의
파형을 측정하여 문제된 부분의 부품들을 교체진행 하고 이물질들을 세척진행하였습니다.
모든 작업이 끝난후 재 조립하여 테스트진행하였는데 문제없이 구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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